Oracle〃오라클 11g Release 2 설치

반응형


이제 게시판 만들기도 완성이 되고 데이타베이스를 심화 공부하기 위해 오라클을 설치해 보려고 하는데요. 


문법이 다를지 모르고 집에서 가볍게 돌리기 위해 mysql을 사용했었는데, 역시 실무를 익히기 위해선 오라클도 공부하는게 좋을것 같더라고요. 저는 참고로 mysql과 오라클 2개를 같이 번갈아가면서 사용할 생각입니다. 


주소는 → 다운받으러 가기





오라클 11g 설치방법


1) 위에 주소가 포함된 링크를 눌러 오라클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아래로 조금 내리면 11g Release2 다운 받는 코너가 있는데

여기서 각자 윈도우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2) 두개의 폴더 중 2of2의 하위 폴더전부를 복사해서 

1of2에 붙여넣기 합니다. 

그래야 설치를 할때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




3) 본격적인 설치화면이네요.

이 화면에서는 신경쓰지마시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4) 여기서 다음~~!!



5) 저는 집에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데스크톱 클래스에요.




6) 여기서 저는 Enterprise Edition 버전을 설치할 것이고

비밀번호는 1234로 하였습니다.

대신 비밀번호가 간단하면 경고가 뜨지만 신경안쓰셔도 되요.



7) 저는 오라클을 몇번 깔았다 지웠다

Mysql도 깔고 여러가지 하니깐 테스트에 실패했는데요.

처음 설치하는 경우라면 성공이라 뜨고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저는 [모두 무시]를 눌러 설치화면으로 넘어갑니다. 



8) 이제 설치가 진행됩니다.



9) 설치가 완료되면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사용자들을 또 설치하고 


10) 이것또한 완료되면

사용자별 비밀버호를 지정하는 화면이 뜹니다.

보통 sys 와 system 관리자는 계정이 잠겨있지 않고,

쿼리 공부를 위해 SCOTT / HR 계정을 열어 비밀번호 1234로 지정했습니다.




11) 드디어 전체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역시 오라클을 설치해본결과 MYSQL은 정말 너무 가볍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