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Press〃Elementor 플러그인으로 블로그처럼 꾸미기

반응형








제가 워드프레스 사이트 제작을 해보면서 쉽고, 괜찮고, 추천하고 싶은 필수 플러그인들을 소개합니다.


소개할 첫번째 플러그인은 Elementor에서 만든 Elementor Page Builder 입니다. 


Elementor에서 만든 플러그인은 여러가지 있지만 현재 글에서는 Page Builder로 한정합니다^^





 Elementor Page Builder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가에서

 Elementor로 검색해 설치합니다.



설치 후  왼쪽 메뉴판에 Elementor 메뉴가 추가됩니다.

하지만 제가 사이트 제작하면서

저 메뉴는 써본적이 없네요 ㅎㅎ





주로 썻던 메뉴는

페이지 메뉴에서 새 페이지 추가 →  Edit With Elementor로 

사용했습니다.




Edit With Elementor를 누르면 추가되는 페이지 화면~~



왼쪽에 있는 

이미지, 텍스트, 비디오, 버튼, 구글지도등 여러 기능들을

마우스 드래그로 오른쪽 + 있는 곳에다 끌어 쓰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를 추가하고 싶다!

그러면 이미지 기능을

마우스 드래그해서 오른쪽으로 이동.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Choose Image 칸을 눌러






파일을 직접 업로드 하셔도 되고,






이미 업로드 해서 같은 사진을 또 쓰고 싶을때는

미디어 라이브러리 탭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손쉽게 이미지가 추가된 화면~~





이미지 크기와 투명도 Border Type등도 손쉽게 변경가능하며 




CSS 관련된 부분도 숫자 입력으로 변경할수있습니다 ㅎㅎㅎ



나머지는 직접 사용해보시면서

느껴보시면 될것같습니다~~ 


Elementor Page Builder 굿굿!!
















글마무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