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기사 공부〃시험 일정 및 필기 준비

반응형

직장을 다니면서 자격증을 따야겠다는 생각을 못 했었는데요. 갑자기 늦바람이 불어 자격증에 대한 욕심에 이번 2019년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알아 봤습니다. 어렵다고 들었지만 개발자라면 도전해 봐야 할 자격증인것 같아요^^

 

 

정보처리기사는 1년에 3번 필기 접수를 할 수 있고, 산업기사와 기능사 자격증도 아래 기간에 포함됩니다. 정보처리기사 뿐만 아니라 기사관련 자격증이 해당됩니다.

 

정보처리기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고, 자격증을 따 놓으면 정말 써먹을데가 많으니 좋긴 한데... 합격률이 낮은가봐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뿐입니다.

 

 

필기 원서 접수 후 한달 정도 후에 바로 시험 일정이 잡혀 있는데, 지금 2019년 4월 7일이니 20일정도 남았네요.. 미리 공부 할 걸 하는 후회가 듭니다 ㅠㅠ 이번에 운이 좋아 붙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경험삼아 열심히 도전해보겠습니다^^

 

 

자격증 시험 수수료는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 각 2만원 내외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돈 아깝지 않으려면 한번에 붙었으면 좋겠어요.

 

 

 

특히 정보처리기사의 필기시험은 2020년에 과목이 전체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과목으로 변경되어, 올해 필기 시험이 떨어지면 다시 새롭게 준비해야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정보처리기사 합격률은 수치상으로 절반정도 되는 것 같은데.. 3주 공부하고 붙길 바라는건 제 욕심이겠죠 ㅎㅎ 너무 어려운 가봐요. 몇 달은 준비해야될 것같은데, 자격증 일정을 알아본게 며칠 안되서 아쉬운게 사실입니다.

 

 

아무래도 평일에는 직장다니다보니 블로그에 포스팅은 힘들겠지만, 최대한 평일에 공부한 것을 토대로 주말이나 틈틈히 시간 나는대로 요점정리를 할 생각입니다. 제 공부용도로 올리는 거지만, 같이 공유하면 좋을 것 같은 의미로 진행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