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해결 Sevral ports 8005,8080,8009 required by Tomcat

반응형

 오류해결 게시판 New


안녕하세요~ 훈이입니다. IT 블로그를 만든다 하고 티스토리를 시작했는데 어느 정도의 기틀을 만들어 놓느라 한달만에 다시 개발관련하여 글쓰게 됬습니다. 

 

이 카테고리는 코딩을 하거나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데 오류가 생겼을때 두번 다시 고생하지 않도록 저만의 방식으로 해결하는 목적으로 만들었고, 초보자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질문에 대한 답안을 제시하지 못하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서버포트 8005,8080,8009 required by Tomcat... 오류


JSP를 사용하기 위해 이클립스와 톰캣을 설치하고 서로 연동하다 보면 초반에 골칫덩어리 오류들이 정말 많이 뜨게 되는데요. 처음에 많이 접해 볼 수 있는게 서버포트를 못 찾겠다 오류입니다. 상황을 사진과 같이 설명해 보겠습니다.


먼저 제가 이클립스와 톰캣을 연동하고 잘 작동하는지 실험해봤던 구문이 있습니다. 


2015/08/17 - 이클립스와 톰캣 쉽게 jsp 연동하자


참고는 위 링크글 마지막 부분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절차대로 실행했기에 이 구문을 실행시키면 "String test"라고 정상적으로 실행이 됬는데요. 



오늘 설정을 하나 바꿨더니 이런게 떴습니다.


'Starting Tomcat v7.0 Server at localhost' has encountered a problem.

Several ports (8005, 8080, 8009) required by Tomcat v7.0 Server at localhost are alredy in use.....


오류 내용이 이미 서버포트가 사용되고 있어서 톰캣을 실행시키는데 문제가 생겼다라는 이야기네요. 


그 이유는 이클립스와 톰캣이 동시에 실행되고 있으면 서로 같은포트를 사용하는게 있으면 충돌이 일어나기 때문에 해결방안은 톰캣의 서버를 실행 중단 해주어야 됩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톰캣을 실행해 주었기에 충돌이 일어났던 부분이고 화살표 부분을 눌러 실행을 중단시킵니다. 


이 설정창으로 오시는 방법은 제가 위에서 언급했던 글에서도 확인해보실수 있고, 시작메뉴에서 톰캣폴더를 찾으신뒤 Configure Tomcat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위사진과 같이 상태가 Stopped 로 됬다면 정상적으로 오류없이 실행이 될겁니다. 혹시 이렇게 해도 오류가 나타나신다면 이클립스를 한번 재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