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막 프로그램 [뱁션]으로 간편하게

반응형

요즘 세븐나이츠 공략영상을 만들면서 영상에 영자도 모르는 제가 편집에 대해 배워보고 있는데요. 역시 자막부터 소리, 특수효과, 오디오등 안 복잡한게 없었습니다.


일단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즉석으로 바로 자막을 삽입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와.. 완전 쉽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게 모바일로 보니 자막이 안떠서 내가 왠 생고생을 했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아예 편집을 하고 동영상을 올려야 된다는걸 경험으로 깨달았고, 초보자들도 쉽게 자막을 넣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다가 " 뱁션 " 이라는 자막 프로그램을 알게됬습니다.



http://www.vapshion.com/

 

 위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는데요. 기본자막이 주어지고 유명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자막들을 사용하려면 아이템샵에서 구매를 하고 사용해야 됩니다. 좋은건 역시 공짜로 사용할 수가 없나봐요^^


 각각의 아이템마다 다르지만 제일 비싼 자막이 월 4만원이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건 2만원정도 하는것 같아요. 근데 확실히 난이도가 낮아 확실히 영상만들기 초보자도 손쉽게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아주 좋은것 같습니다. 


 저는 취미로 영상을 만드는거라 영상편집하는 실력이 언젠가 좋아진다면 구입해보고 싶네요.  



다음은 프로그램 설치 후 기본자막을 이용해서 제가 찍은 영상에 자막을 입히고 동영상 파일로 결과물 저장하기로 인코딩하는 장면입니다. 자막을 입히면서도 [ ] 단축키로 시간조절을 쉽게 할 수 있어서 정말 쉬웠어요!!  


 제일 처음 영상 파일크기가 165MB였는데 자막을 넣고 인코딩한 파일의 용량은 144MB로 화질도 좋은데 파일 용량도 줄여서 작업이 되니, 따로 인코딩프로그램을 사용 안해도 될것같아요.



 뱁션을 이용해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린 결과물입니다. 화질도 좋고 나름 만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