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저작권이 걸리지 않는 무료 음악 다운받기

반응형

취미로 모바일 게임 공략 영상을 찍고 있는 요즘 고민이 하나 또 생겼는데요. 영상에 자막까지 입혀서 어느정도 다른 사람들이 보기 편하게 꾸미는 단계까지 왔는데, 음악을 넣을라고 했더니 저작권에 위반되는 문제점이 많다고 해서 난관에 봉착했습니다.


 음악이나 영화는 특히 저작권의 제약이 많아 블로그에 올렸다가 잘못되면 법적제재를 받게 되니 신중해야 되네요. 어쩔 수 없이 무료 음악을 이용해야 되는데 유튜브 자체 오디오 라이브러리에서 마음에 드는걸 찾으려 해도 재생 탐색기능이 없어 부분 미리듣기가 번거롭기만 합니다.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직접 들어가 보았더니 이렇게 재생버튼 하나로 들을수만 있고 중간 부분이나 끝 부분까지 들을라면 다운로드 받거나, 동영상 만들기로 들어가 오디오 추가로 노래를 넣어봐야 알 수 있었네요. 


 하지만 제가 이번에 알게된 사이트로 들어가면 손쉽게 무료 음악을 미리 듣고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INCOMPETECH 라는 사이트인데요.  http://incompetech.com/ 을 통해 접속 하시면 되고 사이트에 위 사진에 보이는 Royalty Free Music 을 클릭하면 무료 음악을 다운 받을 수있는 메뉴로 넘어갑니다.



다음 Full Search 버튼을 눌러 무료 음악 전체를 불러옵니다.



  다음 단계인 장르와 기분을 원하는대로 선택해서 검색하면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보다 많은 양의 음악이 검색이 되고 정렬이 깔끔하게 되어 있어 원하는 음악을 찾기 편했습니다.  



 초록색 버튼인 Listen 버튼을 누르면 웹 하단에 미리듣기 화면이 뜨는데요. 10초 간격으로 건너뛰어가며 음악의 전반적인 부분을 체크하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저는 음악을 저장할때 자주 쓸만한 음악과 신나는 음악, 잔잔한 음악, 일렉트로닉 음악으로 3분류로 폴더를 나누어 저장을 했습니다. 파일 이름끝에 3분 37초면 3.37로 이름 끝에 덧붙였더니 한눈에 파악하기 편했네요.


 인컴패치말고도 저작권에 걸리지 않는 무료 음악 다운 받는 사이트도 있던데 직접 사용해보고 포스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