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하루 12달러+티스토리 방문자 3000명 돌파

반응형

추석 연휴라 블로그 관리에 잠시 소흘해져 있다가 오늘부터 글을 좀 써보자 하고 티스토리에 접속했더니 이게 웬걸 믿을 수 없는 방문자 숫자에 놀랐습니다. 


3000??? 9월 중순부터 평균 300~400명을 유지하는것도 대단하다고 느꼈는데 추석선물이라고 방문자가 많이 들어 와주나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왜냐면 이틀에 한번 글을 쓰거나 주말에는 쓰지 않는 날도 많아서 언젠가 나도 방문자 1000명은 오겠지?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거든요.



지금도 꾸준히 방문자가 들어오고 있지만 3000명일때 사진 한번 찍어놨습니다. 


처음 글 쓸때 2200명이였는데 쓰다가도 계속 숫자가 늘어나고 있길래 1000단위로 쓰자 하고 기다리다가 수정했어요. 



티스토리 관리자로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그새 5명이 더 들어왔죠? 9월 중순부터는 조금씩 방문자가 오르기는 하지만 1000명도 꿈꾸기 어려웠죠. 



 하루에 방문자가 3000명이 들어온 이유



어떻게 해서 이렇게 방문자가 많이 오나 이유를 분석해 봤더니 정답은 제가 9월 14일에 무심코 썼던 글 하나가 인기 폭발했었네요. 


그때 싸이월드 사진 백업을 하면서 방문자가 많이 올거란 생각도 안하고 아무 의도없이 썼던 1개의 글이 흐름을 잘 탄건지 9월 말에 싸이월드가 종료된다는 소리를 듣고 너도 나도 사진 백업을 하러 제 글을 많이 보셨더라고요.



이렇게 방문자가 많으니 제가 신청했던 구글 애드센스가 궁금해질수 밖에 없죠. 얼른 들어가 봤더니 5000개가 넘는 페이지뷰하루 수입 12달러를 달성했더라고요. 솔직히 수익을 내려기 보다 정보 공유성 블로그라 두달에 12달러만 달성해도 기분이 좋았을 거에요.



제가 저번달 8월에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서 방법을 몰라 네이버 블로그티스토리 동시에 운영하면서 방문자가 많이 오는 쪽으로 결정하자 생각했었는데요. 


두 곳 모두 똑같은 글을 써놓고 유사문서에 걸려 검색에 뜨지 않는 저품질 블로그에 찍혀 탈출하느라 9월부터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는데... 한달만에 이런 숫자를 보게 되서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물론 이제 싸이월드 사진 백업에 대한 포스팅들이 하나 둘씩 생기고 있어 제 글이 밑으로 내려가 방문자가 떨어지겠지만, 이번에 느낀점은 방문자를 늘리려면 역시 핫 이슈에 대한 글을 써야 된다는 걸 알았습니다. 


이왕 시작한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 첫 수입을 빨리 받아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