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번개장터 이용하기(판매 등록)

반응형


 

중고거래 " 번개장터 "


안녕하세요~ 요번에는 중고거래를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번개장터"를 이용해 보려고 합니다. 중고거래가 이루어지는 사이트중 가장 많이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고 이용자수가 많은 " 중고나라 " 도 있는데요. 카페에서 이루어지는 거래라 사기 당할것 같은 느낌이 들어 안전거래가 가능한 중고사이트를 사용해보려고요.


이 번개장터는 모바일 사용자를 목적으로 만들어져 있어 어플로도 사용가능하고 PC로도 간편히 사용가능합니다.저는 블로그를 작성하기 위해 PC로 들어간 모습은 이렇습니다.


되게 보기 편하게 되있고 검색기능을 통해 쉽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네요. 아 번개장터의 장점을 하나 빠뜨렸네요. 소규모 개인 판매자가 될 수 있다는점입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상품을 하나 클릭해볼게요.

회원가입할때 아이디가 폰번호이고 인증먼저 받고 가입해야 된다는 점에서 믿음이 먼저 갑니다.



먼저 1회성 중고거래 상품들입니다. 인기상품말고 최신상품을 클릭하시면 실시간으로 다들 중고물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트모양이 상품을 이용해보고 이거 괜찮은 사람들이 팔로우라고 해서 즐겨찾기 형식으로 눌러주면 페이스북의 뉴스피드처럼 나중에 다른 상품이 올라오면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개념이죠.

 

다음은 인기상품으로 넘어가볼게요. 팔로우 숫자들이 장난 아니게 많습니다. 이게 또 번개장터의 커다란 장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소셜커머스의 기능을 탑재해서 소규모로 개인 판매가 가능하고 팔로우의 숫자를 보고 사기당할 위험이 전혀 없어 진다는게 장점인것 같습니다. 물론 그래도 모든거래에는 신중해야 합니다.


사실 이번에 어머니가 사주신 나이키 옷이 있는데 색상만 다른 똑같은 옷을 2개 사오셔서 검정색은 입고 빨강색옷은 팔려고 포스팅하게 됬습니다. 구매는 나중에 돈이 생기면 하고 일단 판매하기 위해 등록하는 부분만 해볼게요.


보시면 판매자들도 가장 좋은 점이 안전결제가 가능하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정말 순수하게 판매를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거래하고 싶은데 너무 먼 거리면 직거래도 못하고 사기 당할것 같고 그래서 구매자들이 잘 안사는 경향이 많습니다. 이렇게 안전결제를 한다면 서로 누이 좋고 매부 좋지 않겠어요??



이렇게 저도 판매상품을 하나 올렸어요!! 가격옆에 무료배송과 안절결제는 제가 선택한 사항이고 사진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있어 스크린샷 찍어서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구매하는 법은 정말 간단하니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겠죠?? 이만 글을 마칠게요 전 빨리 안쓰는 물건들 올려서 팔렸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