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종료.. 백업으로 소중한 추억 간직해요

반응형


 

싸이월드 방명록 일촌평 쪽지 종료


하루하루를 정신없이 살아가는 요즘 아쉬운 소식을 듣게 되었는데요. 저는 2005년부터 싸이월드를 시작했으니 고1때부터 20대초를 함께 해왔던 그 싸이월드가 마침내 일부기능을 종료하게 되다고 합니다ㅠㅠ 


물론 20대 중반부터는 카카오톡과 페이스북이 생겨나 소흘했던건 사실이였지만 이렇게 갑자기 옛날 추억을 담았던 기능들을 없앤다는 소식을 들으니 젊은 시절의 추억이 사라진다는 생각에 아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진작에 좀 이용할걸 생각하지만 이용하는 친구들이 적어 방명록을 남겨도 언젠가부터 답글이 오지 않는 느낌에 갈아탔던 이유도 있었네요.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 점은 싸이월드 측에서 추억을 간직하는 사람들의 바램때문인지 방명록, 일촌평, 쪽지 기능만 종료한다고 하니 사진첩과 다이어리는 계속 유지해줄 것 같습니다.



 

 싸이월드 백업하기

 

그렇다면 옛날 친구들과 일촌평과 방명록으로 나눴던 대화.. 그 추억을 계속 간직하고 싶으신분들은 시간이 얼마 안남앗습니다. 2015년 9월 30일까지만 백업이 가능하다고 하니 서둘르자고요~~!!


http://www.cyworld.com/bcenter/


위에 링크를 타셔서 로그인 하시면 바로 백업을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이동된 화면 밑을 보시면 방명록과 일촌평 그리고 쪽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먼저 방명록 백업 다운로드입니다. 세가지 분류로 나누어져 있는데 저는 블로그 형식으로 운영하지 않앗기 때문에 2005년 이전과 2006년이후 방명록 모두를 다운받아놧습니다. 이글을 쓰면서도 뭔가... 짠한 느낌이... 정말 아쉬워요ㅠㅠ



다음은 일촌평 백업하는 화면입니다. 정말 아쉽게도 제일 최상위로 적혀있는 그 일촌평만 백업을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에전 기록들은 백업파일에 안나와요 ㅠㅠ 이 일촌평 기능이 가끔 세월이 지나고 지난 기록들 보면 정말 재밌었는데 말이죠. 



이렇게 제 폴더안에 따로 백업을 한 모습이고, 저는 쪽지를 그때그때 지웠는지 백업할 필요가 없어 패스했어요. HTML문서로 이루어져 있고 디자인들이 입혀있지 않아 한눈에 보기에는 쉽지 않지만 이정도라도 추억을 남길수 있게 해줘서 싸이월드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들 종료 전에 어서 백업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