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등급+잠재력 확인어플 IV GO

반응형







포켓몬고를 하다 보면 궁금해지는 한가지~!!

내가 잡은 포켓몬들을 보면 같은 포켓몬이라도 CP가 모두 다른데, 강화를 시키다 보면 CP가 업그레이드 되는 수치가 조금씩 차이가 느껴지죠.  


바로 잡았을때 포켓몬을 보시면 포켓몬마다 레벨, 체력, 공격력, 방어력, 스테미너가 모두 다른데요. 이 능력치 평균을 100%로 가정하여 퍼센트로 구분했을때 90%이상은 S,  80%이상은 A 이런식으로 등급을 나눌 수 있습니다. 


포켓몬고에서 쉽게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최대로 강화했을때 CP의 차이가 되겠죠. 

예를 들어 망나뇽이 2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마리의 망나뇽은 처음 잡았을때 CP가 1500 최대로 강화했을때 CP가 2500다른 망나뇽은 처음 잡았을때 CP가 1800 최대로 강화했을때 CP가 2000이 되면 어느 것이 좋을까요? 


정답은 !!  전자인 처음 CP 1500짜리 망나뇽이 좋습니다.

몬스터볼로 잡거나 알에서 깨어난 포켓몬이 CP가 낮다 해서 오박사한테 보내면 손해를 볼 수 도 있다는 이야기죠. 이런 잠재력들을 등급으로 간단하게 표시해주는 어플이 IV GO입니다.




다운은 플레이스토어에서 

IV GO라고 치시면 됩니다.





..



연동은 포켓몬고에 접속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연동이 되면

위 사진과 같이 내가 잡은 포켓몬들이

등급과 같이 표시 되어 보이는데요.


저한테

가장 좋은 포켓몬은

킹크랩 SS등급짜리네요.






잘보시면

현재 CP는 144지만

레벨 14일때는 CP가 610

만렙일때는  1379가 되네요.


잠재력이 좋은 포켓몬인게 한눈에 보이시죠ㅎㅎ









또한, 포켓몬고를 하면서 방금 잡은 포켓몬이

어느 등급인지 보려면

목록에서 최신순으로 변경후

새로고침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제가 방금잡은 꼬렛은 D등급

프테라는 B등급



요 IV GO 어플을 잘 이용해서

진화 시킬 포켓몬은 등급이 높은

포켓몬으로 진화시키면 될것같습니다^^

반응형